LCD에 이름 띄우기 도움말, 그림 파일에 대한 기본 이해, 스트림과 데이터의 이동

 

학습목표

 

- LCD 메모리에 특수문자를 만들어 본인의 이름을 집어넣기 위한 작업으로 excel파일을 활용하여 해당 dot의 값을 도출해낼 수 있다.

- 그림 파일에 대한 기초적인 구조와 용량에 대해 알 수 있다.

- Stream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API를 사용하여 함수의 원형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다.

 





동영상은 1초에 24 frame이다. 2.25MB 24개가 있어야 동영상이 만들어진다. 소리 파일이 없이 그림만으로도 1분에 3.24GB가 된다. 압축기술 없이는 우리는 야구 동영상을 보기 힘들어진다.

 

C언어

 

p/501 Ch. 24 파일 입출력

 

스트림(stream) - 정해지지 않은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전송하는 것. 정해진 양의 파일을 받는 것은 스트림이 아니다. ex) 컴퓨터 입장에서의 사용자의 문자입력.

 

//스트림을 일종의 데이터가 넘나드는 다리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스트림의 경로를 열고(OPEN) 닫는(CLOSE) 명령어가 있다.

 

운영체제에서 PC에 전원이 인가될 때 자동으로 자주 사용하는 입출력을 열어주는데 이 때 자동으로 열어주는 입출력을 표준입출력(Standard I/O)이라고 한다.

 

fprintfprintf를 수행하면 실제로 출력 명령을 실행하는 명령어이다.

 

printfscanf앞에 f를 붙이게 되면 해당 명령어의 형식이 무엇인지 설정해주어야 한다.


 

프로그래머가 불러서 사용하는 함수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라고 한다.

하드웨어의 구조의 이해 없이 해당 장치를 조작할 수 있는 명령어들을 API라고 한다.

 



CPU 입장에서는 뭐든 장치는 file로 인식한다. 해당 장치를 사용하려면 그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해당 장치를 조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프로그래머는 API를 통해 함수의 원형을 실행시켜 원하는 바대로 파일이나 장치를 조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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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ewind2000
Busan IT/디지털 제어2015. 3. 30. 13:20

디지털 제어 - PIC16F917 코딩(quiz buzzer)

 

학습목표 - 부저(buzzer) 시스템 코딩을 할 수 있다.

 

퀴즈쇼처럼 부저(buzzer) 기능처럼 한 명이 버튼을 눌렀을 때 켜지고 한 명의 부저가 켜 져있을 때는 다른 사람이 눌러도 동작하지 않고 리셋을 눌렀을 때 다시 불이 초기화되는 코딩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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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ewind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