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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계 섭씨 화씨 변경
음파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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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계 섭씨 화씨 변경
외부인터럽트를 활용하여 버튼을 누를때마다 표시형식이 섭씨와 화씨를 오고가게 만들어보자.
인터럽트를 사용할 핀에 스위치를 연결해 주고 코드만 간단히 수정해주면 된다.
/*** 코드 ***/
void FND_Display(unsigned char ucTD, unsigned char ucUD, unsigned char ucDP)
{
PORTA = cFND[ucDP];
PORTC = 0x06 ;
_delay_ms(2);
PORTA = cFND[ucUD] | cFND[10];
PORTC = 0x05;
_delay_ms(2);
PORTA = cFND[ucTD];
PORTC = 0x03;
_delay_ms(2);
}
void F_Convert(int temp)
{
temp = temp * 1.8 + 320;
FND_Display(temp/100, (temp%100)/10, temp%10);
}
void __vector_5(void)
{
iFlag ^= 0x01;
if(iFlag == C)
PORTJ = 0X02;
else
PORTJ = 0X01;
}
/*** 동영상 ***/
- https://www.youtube.com/watch?v=3hx9BH189ec
음파의 특성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가청 주파수)의 영역은 20 - 20kHz이다. 20Hz의 주파수를 저주 파 20,000Hz 이상의 주파수를 초음파라고 부른다.
파동은 직진성과 회절성을 가진다. 회절성은 파동이 휘어지는 성질이다.
낮은 주파수 대역을 만드는 기계를 우퍼라고 한다.
주파수와 회절성은 반비례하고 직진성과 주파수는 비례한다.
회절성에 따라 통신 수신의 사각지대가 줄어든다.
진동은 사물을 만나면 투과, 반사 혹은 흡수 된다.
주파수는 붉은색계열이 주파수가 낮고 파란색 계열이 주파수가 높다. 때문에 높은 주파수 계열을 사용하면 분해능이 증가한다.
주파수의 소리와 흡수는 사물의 밀도에 따라 달라진다. 밀도가 높으면 반사율이 높고 밀도가 낮으면 흡수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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