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 IT/제어 UI(C++)2015. 6. 23. 16:48

================================ Outline ====================================

템플릿

----------------------------------------------------------------------------

교재 p/345 ch. 31 템플릿

 

 

템플릿(template)란 무엇인가를 만들기 위한 형틀이란 의미로 프로그램 일반화에 사용된다.

 

 

syntax,

 

template <typename *> // *자리에 예약어는 사용하지 못한다.

 

* add(* A, * B)

{

return A + B;

}

 

 

어셈블리 파일을 보면 명칭부호화를 통해 함수가 나누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호출할 때는 타입을 명기해 주어야 한다.

 

ex) cout << add<int> (3, 2) << endl;

 

하지만 <int>는 생략 가능하다. 



개념을 잡기 위한 예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template <typename T>

T add(T A, T B)
{
    return A + B;
}

int main(void)
{
    cout<<add(1,2)<<endl;
    cout<<add(3.1,2.1)<<endl;

    return 0;
}



 

 

반응형

'Busan IT > 제어 U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플릿(3)  (0) 2015.06.25
템플릿(2)  (0) 2015.06.24
다형성 - 순수 가상 함수  (0) 2015.06.22
연산자, 다형성  (0) 2015.06.18
다형성, 연산자 오버로딩  (0) 2015.06.17
Posted by newind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