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1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02.13 반파 정류 회로 PCB 만들기
  2. 2015.02.13 C프로그래밍 책과 함께 기초 복습
Busan IT/제어기초2015. 2. 13. 17:31

반파 정류 회로 PCB 만들기

 

기판의 종류에는 단면/양면/4/6/8층이 있다.

 

Art Work의 작업 순서

 

1. 부품의 위치 선정

 

2. 선긋기

 

3. 거버(Gerber) 파일 변환

 



기판의 층을 세팅하여 준다.

 

Layout Plus에서 옵션,



 

Solder Mask 기판 위에 납이 묻지 않도록 초록색으로 코팅하는 것.



 

Topbottom 체크 박스에 있는 3가지 항목에 모두 체크 표시를 해준다.




Component tool을 누른 후 부품을 알맞게 배치해 준다.



Autopath Route Mode를 사용하여 선을 연결해준다.

 




Obstable tool을 활용하여 board ouline을 설정해준다.

 



다시 Obstacle tool을 사용하여 obstacle type에서 copper pour을 선택하고 내부에 copper를 씌워준다.



Optionsgerber setting을 선택한 후 그냥 엔터를 눌러준다.

 



optionspost process를 선택한 후 batch enabled에서 pcb작업이 필요한 항목만 yes로 바꿔준다.



바꾸는 방법은 options에 있는 enable for post processing에서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변경해주면 된다.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YES가 되고 해지하면 NO가 된다.



디자인 룰체크(DRC)를 수행 후 문제가 없는 경우 auto - run post processor를 선택한다.



아래와 같은 메모장이 생성되고 batch enabledyes가 선택된 항목들이 파일로 작성되어 폴더에 저장되는데 이것을 PCB제작하는 곳에 맡기면 PCB를 제작하여 준다.

 

대표적인 PCB제작 회사는 https://www.hsdgt.com/ 이다.




 

 

반응형
Posted by newind2000
Busan IT/제어언어2015. 2. 13. 13:27

C프로그래밍 책과 함께 기초 복습

 

#1. C프로그래밍 목차 설명과 C언어 개론

 

나누어진 책의 목차를 보며 현재까지 배운 내용과 배우지 않은 내용의 구분과 주의해서 봐야 할 챕터들에 대해 언급.

 

책으로 다시 봐야 할 부분.

 

Chap. 6 printf 함수와 scnaf 함수 -> 두 함수의 세부 내용을 참고 할 필요가 있다.

Chap. 7 - 2. do~while문의 의한 문장의 반복 -> 수업시간에 다루지 않은 내용이다.

 

복잡한 부분이라 따로 공부한 필요한 부분.

 

Chap. 14 - 포인터와 함수에 대한 이해 -> 복잡한 부분

Chap. 17 - 포인터의 포인터 -> 2개 이상이 붙는 포인터

// Part 03. 포인터와 배열의 완성 은 따로 학습을 해둘 필요가 있다.

 

 

함수의 이름을 사용할 때 기존의 명령어들은 쓸 수 없다. 이러한 명령어들을 예약어라고 하다. 예를 들면 int 변수를 선언할 때 이 변수의 이름을 int라고 지정할 수 없다.

 

프로그램 작동 시 시작되는 것을 진입점(Entry Point)라 한다. CJava에서 진입점은 main함수이다.

 

 

 

 

 

 

 

 

 

#2. 기본문에 대한 이해

 

Main함수의 정식 표현은 아래와 같다.

 

#include <stdio.h>

 

int main (void)

{

 

return 0;

}

 

‘#’은 전처리 언어를 선언하는 부호이다.

 

기본적으로 명령어들이 설정되어 있지 않고 특정 전처리 언어를 불러와야 하는 이유는 라이브러리(명령어들의 집합)의 크기가 크기에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는 크기가 큰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에 필요한 전처리 언어가 있을 경우 그때마다 불러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return은 함수를 종료시키는 명령어이다. 윈도우에서는 그 값이 무엇이 입력되든 버리지만 linux0이 아닌 값을 로그파일로 저장한다.

//return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주석과 변수

 

Ch02. 프로그램의 기본구성의 주석 부분을 읽고 연습문제를 풀어본다.

 

주석은 코드를 읽는 자나 만든 자에게 코드에 대한 해설을 해주고 대체 코드를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석에는 “/* */” 형식과 “//” 형식이 있다.

/* */ 형식은 한줄 이상의 주석에서 사용 될 수 있고 해당 기호 안에 내용을 모두 주석 처리한다.

// 형식은 해당 행을 주석 처리한다.

 

/* */안에 //을 사용할 수 있지만 /* */안에 /* */을 중첩사용하게 되면 두 번째 사용된 */에 의해 이하의 주석 부분은 주석이 아닌 것으로 컴파일러가 인식하게 된다.

 

 

Ch03. 변수와 연산자

 

변수는 지정된 것을 1회 이상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저장해 놓고자 할 때 쓰인다.

 

 

 

 

#4. 연산자

 

Ch.03 변수와 연산자

 

읽어보기

- 복합 대입 연산자

- 증감 연산자

 

 

복합 대입 연산자는

//C++에서는 전치가 대입 증감 연산자를 쓸 경우 속도가 후치보다 빠르기 때문에 전치를 써//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반응형

'Busan IT > 제어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산과 변수의 최적화  (0) 2015.02.17
C언어 복습 및 비트 연산자  (0) 2015.02.16
반복문을 활용한 배열과 포인터 연산  (0) 2015.02.12
제어문(if~else, for, while)  (0) 2015.02.11
제어문(if~else, for)  (0) 2015.02.10
Posted by newind2000